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실적발표] 넷플릭스 실적발표(3Q22) 주목할 점

by 불테크 2022. 10. 18.
728x90

넷플릭스 3Q22 실적 발표를 앞두고 주목할 점은?

넷플릭스가 한국 시간으로 이번 주 수요일(10/19) 새벽에 22년 3분기 실적을 발표합니다.

 

미국 미디어 플랫폼/제작사 중에서 실적을 일찍 발표하는 편이고 '주주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시장의 향방을 판단할 실마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시장의 주목도가 높은데요.

 

특히 이번 3분기는 상반기 내내 가입자 수가 감소했던 넷플릭스가 순증 가이던스를 제시한 만큼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번 3분기 실적 발표에서 체크해야 할 포인트를 미리 짚어보았습니다.

 

■ 3분기 순증 가입자수와 4분기 전망은?

1) 주가의 Key인 만큼 넷플릭스의 순증 구독자수는 반드시 체크해야 할 포인트입니다.

  • 금년 상반기에 1분기 20만 명, 2분기 97만 명 순감한 바 있는데요. 3분기 가이던스로 100만 명 순증 할 것이라고 제시했습니다.
  • 2분기 말 넷플릭스의 글로벌 스트리밍 가입자 수는 2억 2,067만 명이기 때문에, 가이던스를 맞춘다면 2억 2,167만 명으로 늘게 됩니다.

2) 어느 지역에서 가입자 수가 늘어나는 지도 주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 시장은 당연히 최근 성장이 가팔랐던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순증 규모가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반면 미국 등 북미마켓은 순감할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는데, ARM (멤버십당 평균 매출)이 높은 지역의 비중이 낮아지는 속도도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3) 3분기 실적만큼 중요한 것은 4분기 구독자 수 전망이 될 것 같습니다. 순증이 될지, 순증이라면 얼마큼의 순증을 내놓을지가 중요합니다.

  • 특히 이번 4분기는 OTT 업계에 변화가 있는데요,
  • 광고 요금제 출시 등으로 구독자 유치전이 또 한 번 뜨겁게 달아오를 것으로 예상되는데, 넷플릭스가 어떤 가이던스를 내놓을지를 통해 시장의 향방을 가늠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 광고 요금제 출시에 쏠리는 눈길

  • 시장에 소문이 무성했던 광고형 요금제 출시 일자를 지난 13일에 '11월'에 출시한다고 컨펌했습니다.
  • 경쟁사인 디즈니플러스가 광고 탑재 요금제를 12월 8일 출시한다고 밝힌 만큼 이보다 앞서 내놓을 것으로 예상된 바 있습니다.
  • 기존 요금제보다 저렴한 월 구독료 $6.99에 시청이 가능한 대신 1시간 영상당 약 4~5분간의 광고를 시청해야 합니다.
  • 분명 이를 통해 가격에 민감한 구독자도 끌어들일 수 있긴 할 텐데 이번 실적 발표에서 '광고형 요금제' 출시 이후 다음 정보들을 제공할지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 1) 기대 광고 수익
  • 2) 예상 구독자 수 등에 대한 가이드라인

 

(2022/10/17 공표자료)

출처: 삼성 글로벌주식팀장 장효선 텔레그램 채널

728x90

댓글